구술-전화로신청할수있는민원

구술·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

  • 사무안내
    • 민원업무 담당자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직접적인 영향력이 없기 때문에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상담을 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이 가능한 민원사무입니다.
      • 다만 신고, 신청 등 민원의 종류에 따라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제1항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성명과 주소 등이 분명하여야 하는 업무도 있습니다.
  • 신청대상자
    • 단순 질의․상담을 하고자 하는 자
  • 신청방법
    • 방문, 전화
  • 관련법규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8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 수 수 료
    • 없 음
  • 처리기간 및 제출처
제 출 처처리기간처리부서경유·협의부서비고
봉 화 군즉시해당부서관련부서
  • 민원처리 흐름도
방문․전화 (민원인)
상담(해당부서)

구술·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

민원명담당부서비고
관광책자∙지도 요청문화관광과
관광해설사 지원 신청
농업·농촌 기술지원 문의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신청 문의
농업인 학습단체 가입·활동 문의
농업인교육 문의
귀농·귀촌 문의
식품위생업소 무신고영업 신고종합민원과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위생 접객업소 불친절 신고
공중위생업소 무신고영업 신고
진정
건의
민원업무 전반에 대한 상담
토지 면적·개별공시지가 확인
식중독발생 신고 보 건 소
방문 진료 신청
취약지역 방역 신청
산불발생 신고 산림녹지과
소나무재선충병 신고
제설 요청안전건설과
도로 불편사항 신고
하천관련 신고
홈페이지(개선,오류) 신고총 무 과
시내버스난폭ㆍ불친절신고 새마을경제과
택시불편 신고
쓰레기 무단 투기 신고도시환경과
폐기물 무단투기 신고
폐건전지, 재활용 가능 중고가전 수거
상․하수도 고장, 파손 신고
상․하수도 요금 문의
환경오염 신고
유기동물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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